Ning
예를 들면 ‘더블유’에서 웹툰 속으로 들어간 오연주(한효주 분)가 명확한 신분이 없어 남의 옷을 훔쳐 입으며 쩔쩔 매거나, ‘옥탑방 왕세자’ 속 왕세자(박유천 분)가 현대사회의 문물에 경악하다 오므라이스의 새콤달콤한 맛에 빠지는 식이다.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는 인어(전지현 분)가 파스타를 맨손으로 집어먹는 등 마치 정글에서 갓 나온 듯한 미개인처럼 행동한다. 아름다운 인어의 이런 예고된 망가짐은 시청자들에게 알면서도 터지는 재미를 줄 강력한 흥행 코드가 될 것이다.
# 두 번째 공식 : 미지의 존재가 가진 특별한 능력
이 판타지 드라마에 등장하는 미지의 존재에게는 반드시 특별한 능력이 있다. 거의 초능력 수준인데, 이들이 갖고 있는 초능력은 현대 사회에서 인간의 힘으로는 결코 해결하지 못하는 일들을 해결해줄 수 있다. 혹은 미래를 알고 있는 현대인이 과거로 갔을 때도 마찬가지다.
새로운 공간에 적응하며 바보처럼 행동하던 모습에서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는 순간은 의외성의 매력을 부여하고 극적인 설정을 최대로 끌어낼 수도 있다. 더불어 주인공이 뜬금없이 미지의 공간에 날아오게 된 이유가 설명되기도 하니 더없이 좋은 설정 값이다.
예를 들어 ‘달의 연인’ 속 해수(이지은 분)가 현대 사회에서 배운 화장술로 4황자(이준기 분)의 상처를 가려준 것도 비슷한 맥락이다. 박지은 작가의 전작 ‘별에서 온 그대’에서 도민준(김수현 분)의 초능력으로 천송이(전지현 분)를 번번이 살려낸 것도 물론 같은 방식이다.
此处输入文字
oaifen@klibtwdf.com
www.klibtwdf.com/deselec.co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取消订阅
|